이용안내HOME > 중흥골드스파&리조트 > 수상스포츠
수상레져안내

수상스키 이미지

수상스키

양발에 스키를 신고 모터보트에 끌려 물 위를 활주하는 수상스키는 1963년 문교부 (지금의 교육부)가 수상스키를 대학생 특수체육 종목으로 채택함으로써 급격히 붐을 이뤘습니다. 수상스키의 종류로는 다목적용 스키로 대회전에 주로 사용하는 슬라룸 싱글스키, 초보자를 위한 저속 스키, 어린이를 위한 짧은 스키, 물 위에서 쉽게 방향을 바꿔가며 묘기를 부리는 회전용스키, 어린이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수상썰매 등이 있습니다. 모터 보트가 끄는 힘을 이용한 수상 레포츠이기 때문에 별로 힘들 것이 없어 보이지만 의외로 체력소모가 많은 레포츠입니다.

모터보트가 끄는 힘을 이용한 레포츠이기 때문에 별로 힘들 것이 없어보이지만 의외로 체력소모가 많은 레포츠입니다.
수상스키를 처음 탈 때에는 양쪽 발에 모두 스키를 신는 투 스키로 시작해서 점차로 자세가 숙달되면 원 스키로 더욱 스릴을 높일 수 있습니다. 라이프 재킷을 착용하기 때문에 수영을 하지 못해도 물 위로 떠올라 안전하고 운동 신경이 있는 사람은 한두 시간으로의 훈련으로도 쉽게 탈 수 있습니다.

웨이크보드 이미지

웨이크보드

1960년대 미국에서 서핑을 즐기던 젊은 이들이 내륙의 호수에서 서핑같은 기술을 소화해 내기위해 착안한 스포츠로 파도 대신 보트가 지나가면서 만든 물실을 이용하여 각종 기술을 쓸 수 있습니다.

웨이크보드는 마치 눈위에서 즐기는 스노우 보드와 비슷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두발로 타는 수상스키에 비해 비교적 배우기 쉽고 안전하며 체계적인 지상훈련을 마치면 여러 형태의 점핑이나 회전도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제트스키이미지

제트스키

동력을 이용해 수면 위를 맹렬히 질주하는 모터사이클로, 시속 80~90km 까지 낼 수 있어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모터보트와 달리 몸체가 작아서 다양한 테크닉을 구사할 수 있다.

급정거와 자유로운 회전, 최고 1M깊이까지의 순간 잠수도 가능하며 스피드와 테크닉을 특별히 교습받지 않아도 될 만큼 조작법도 간단하므로 초보자도 5~10분 쯤 연습하면 곧바로 탈 수 있고, 안전성이 뛰어나 여성들이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바나나보트이미지

바나나보트

바나나모양으로 생긴 기구를 모터보트에 줄로 연결하여 수면위를 달리는 것으로 최대 5인에서 10인이 함께 탈 수 있습니다.

균형이 맞지 않으면 보트가 뒤집히므로 단합심이 필요한 놀이기구입니다..

땅콩이미지

땅콩

앞으로 나란히 앉아서 타는 놀이기구로 기구없이 수면에 붙어서 가는 느낌이 드는 물놀이 기구로 물에 빠지지 않고 어린이나 물을 무서워 하는 사람들도 스릴과 쾌감을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기구 입니다.

땅콩이미지

땅콩

땅콩 모양으로 생긴 기구에 앉아서 타는 것으로 뱅글뱅글 돌아가 아찔하기도 하고 파도를 지날 때면 통통 튕기는 것이 아주 재미있어 특히 여성분들이나 연인들이 즐겨 타는 놀이 기구입니다.

땅콩이미지

땅콩

모터보트에 연결된 가오리 모양의 기구에 앉거나 누워서 타는 것으로 스피드하게 달리다가 수면위로 최대 5M정도까지 높이 날아 한참을 날아갑니다.

바나나보트의 스피드와 패러셀링의 쾌감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